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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토지과

민원토지과에서는 민원서비스의 종합계획 수립 및 운영, 주민등록 및 인감 제증명 발급, 가족관계 등록신고 및 여권 업무, 지적에 관한 일체 업무, 부동산 및 개별공시지가 업무, 지적재조사 업무, 도로명 업무 및 디지털트윈 업무 등을 하고 있으며 시민의 삶 밀접한 곳에서 더 나은 속초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목
부동산 서류 하나로 통합‘일사편리’서비스 시행
작성자
민원봉사과
등록일
2014-02-26
조회수
1702
 

부동산 서류 하나로 통합‘일사편리’서비스 시행

- 15종 부동산 서류 1장으로 부동산종합증명서 - 

   속초시는 부동산 관련 증명서를 하나의 증명서로 통합 연계 발급하는 ‘부동산종합증명서 일사편리 서비스’를 1월18일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부동산 종합증명서 일사편리 서비스’란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개별공시지가, 주택가격, 토지이용계획 확인원 등 개별법에 의해 관리 발급되던 18종의 부동산 관련 증명서를 하나의 증명서로 통합함으로써 민원인에게 편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 지적 7종 : 토지대장, 임야대장, 공유지연명부, 대지권등록부, 지적도, 임야도, 경계점좌표등록부

* 건축물 4종 : 건축물대장(총괄표제부, 일반건축물, 집합표제부, 집합전유부)

* 토지 1종 : 토지이용계획확인서

* 가격 3종 : 개별공시지가확인서, 개별주택가격확인서, 공동주택가격확인서


  지적․건축관련 15종을 통합한 증명서발급서비스를 우선 시행하고, 올해 중으로 토지(건물)등기부등본 3종까지 확대해 서비스하게 된다.


  이번 서비스 시행을 통해 민원인이 부동산 관련 증명서를 발급 받기위해 개별민원 창구를 일일이 방문해야 하는 시간과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토지 정보와 건축물 정보, 토지(건물) 가격 정보 등 부동산 관련 정보를 통합해 발급하는 종합형(1,500원)과 민원인이 원하는 정보만 추출해 발급하는 맞춤형(1,000원) 두 가지로 서비스된다.


  이용방법은 시청 민원실과 각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하거나 인터넷 온나라 부동산정보 종합포털(www.onnara.go.kr)에서 접속해 발급받을 수 있다.

문의 : 민원봉사과 지적정보팀 639-22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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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민원토지과
연락처 : 033-639-2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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