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소개 속초시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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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토지과에서는 민원서비스의 종합계획 수립 및 운영, 주민등록 및 인감 제증명 발급, 가족관계 등록신고 및 여권 업무, 지적에 관한 일체 업무, 부동산 및 개별공시지가 업무, 지적재조사 업무, 도로명 업무 및 디지털트윈 업무 등을 하고 있으며 시민의 삶 밀접한 곳에서 더 나은 속초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 시에서 구술 또는 전화로 접수가 가능한 민원 종류를 알려드립니다.
구술 또는 전화 민원에 대하여는 별도의 답변을 드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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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사항: 속초시청 민원봉사과 639-2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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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술 또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는 민원의 종류
구술 또는 전화로 가능한 민원 ⇨ 본인의 의사 표시를 증명할 필요가 없는 민원 사항 (행정기관의 답변이 법률적 효력이나 구속력이 없어 민원인의 권리․ 의무에 직접적인 영향이 없기에 민원을 신청한 사실을 증거로 남길 필요가 없는 단순 질의․상담 등) |
※ 질의나 상담도 그 내용에 따라 답변이 구체적인 법률적 판단과 관련되어
민원인의 권리․의무에 영향이 있는 경우에는 문서로 신청하는 것이 바람직함
(예: 특정 토지에 건축허가가 가능한지에 대한 질의와 그에 대한 답변)
가. 우리 시의 전화 또는 구술로 접수 받는 민원 종류
◦ 관광 불편 신고 ◦ 관광안내소 - 노학동 종합안내소 - 해맞이공원 안내소 - 시외버스터미널 안내소 - 고속버스터미널 안내소 |
639-2541 639-2690 635-2003 639-2830 639-2689 |
교통 불편 신고 무단방치차량신고 교통시설물 고장․파손 신고 |
633-6500 633-6500 633-6500 |
◦ 노점상 단속, 인도 보수 ◦ 도로 파손 신고 ◦ 쓰레기 불법 투기 신고 ◦ 대형 폐기물 접수 ◦ 가로등(보안등) 고장 신고 ◦ 상수도 고장 신고 ◦ 상수도 요금 문의 ◦ 하수도 고장 신고 ◦ 하수도 요금 문의 |
639-2537 639-2099 639-2337 1588-7472 639-2481 639-2532 639-2558 639-2941 639-2932 |
◦ 재난 발생 신고(1588-3650) ◦ 불법 광고물 신고 ◦ 불법 건축물 신고 ◦ 산불 발생 신고 ◦ 가로수 파손 신고 ◦ 산나물, 산약초 불법 채취 신고 |
635-3650 639-2014 639-2457 639-2422 639-2196 639-2423 |
※ 위의 사항 이외 민원은, 민원사무처리기준표에 고시된 법정 민원 서식 등을 이용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법정 서식을 작성하거나 전화 혹은 우편 등의 민원 신청 방법은 민원24(www.minwon.go.kr)나
우리 시 누리집 종합민원 - 민원사무 편람/서식 - 민원봉사과 - 민원사무 목록 또는 속초시 민원사무 편람의
첨부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 편리한 민원 전화
○ 정부 민원 안내 콜센터 민원 : 110번(www.110.go.kr)
110은 정부대표전화로,
110콜센터는 범정부 HUB 콜센터로서, 국민이 하나의 전화번호(국번 없이 110)만 알고 있으면
정부 업무에 대한 모든 궁금한 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서비스 하고 있으며,
110콜센터는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모든 행정기관의 업무에 대한 자료(DB)를 구축하여
실시간으로 전화 민원을 상담 안내하고 있음
○ 강원도 콜센터 민원 : 033-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