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시립박물관, 5년 연속‘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선정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등록일
2019-02-22
조회수
780

속초시립박물관, 5년 연속‘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선정

- 실향민문화 주제로 문화예술교육 진행 -

속초시립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박물관협회의 공모사업인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국비지원 사업에 5년 연속 선정됐다.

이에 따라, 속초시립박물관은「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프로그램으로 속초실향민문화를 주제로 하는 박물관 문화예술교육을 진행한다.

속초를 대표하고 특색 있는 실향민 문화를 주제로 하여 사자놀음과 관련된 역사와 스토리를 알아보고 사자춤과 퉁소연주 등을 배워보고, 속초사자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청호동 아바이마을 답사를 통해 실향민 생활의 현장체험과 직접 젓갈을 만드는 체험을 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초등학교 5학년과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관내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급 대상으로 3월 중 모집하며, 프로그램 진행은 4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속초시립박물관은 2019 어르신 문화프로그램, 여름방학 가족 프로그램 등 향후 지속적으로 국비 지원 교육프로그램에 응모하여 다양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지역주민에게 제공하고, 속초의 전통문화 및 문화예술교육 수준을 높이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문의 : 속초시립박물관 학예팀(033-639-3896)

첨부파일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