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시,‘공동육아나눔터 리모델링지원’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
등록일
2020-06-27
조회수
317

속초시,‘공동육아나눔터 리모델링지원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

- 강원도 내 속초시 유일, 하반기 공동육아나눔터 2호점 개소 -


속초시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하고 신한금융그룹이 협력하는 공동육아나눔터 리모델링 지원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리모델링 및 기자재 구입비 등 6천만원의 사업비 전액을 지원받는다.


이번 공모에는 전국 지자체 40개소가 신청하였고, 이용자 접근성과 공간규모, 주변 환경 등을 고려하여 15개소가 최종 선정된 가운데 강원도 내 시군 중에서는 속초시가 유일하다.

시는 조양동에 위치한 효성해링턴플레이스 아파트 주민공동시설 내 86의 공간을 제공받아 오는 7월부터 공간 리모델링을 마친 후 올해 하반기 공동육아나눔터 2호점을 개소할 계획이다.

속초시는 작년 3월에도 공모에 선정, 북부권 시티프라디움 아파트 내에 공동육아나눔터 1호점을 개소하여 누적인원 1,587명이 이용 중이며, 각종 프로그램 및 방과 후 초등돌봄 서비스 운영 등으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속초시 조양동은 대규모 아파트의 신축과 인구유입으로 초등학생 아동의 수가 전체 속초시의 47%에 달함에 따라, 공동육아나눔터의 추가설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었고, 이에 공동육아나눔터 2호점의 설치를 추진하게 되었다.


이용대상은 만 12세미만의 자녀로 무료이용이 가능하며,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로, 세부계획은 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이용수칙, 프로그램 등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을 결정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아동관련 시설이 빈약한 남부지역에 공동육아나눔터 2호점을 개소해 맞벌이 가정 등 시민들의 양육부담 경감에 일조 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전했다.

담당부서 : 여성가족과 여성정책팀 ☎033-639-3733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