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시, 주요 현안사업 능동적 대응 체계 강화
작성자
시민소통담당관
등록일
2023-03-22
조회수
44

속초시, 주요 현안사업 능동적 대응 체계 강화
- 전 부서 팀장회의 개최, 현안대응 및 중간리더 역할 강화 -
 


□ 속초시가 능동적 현안대응 강화를 위한 전 부서 팀장회의를 개최한다.

□ 속초시는 3월 말까지 5회에 걸쳐 민선 8기 들어 시작된 대형 현안사업 등에 대한 업무 공유 및 협업과 급격히 늘어난 MZ세대와의 가교역할을 해 줄 중간 관리자로서의 역할 당부를 위한 팀장회의를 개최한다.

□ 이번 팀장회의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김성림 속초부시장 주재로 진행되며 전 부서 팀장 200명을 대상으로 시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현안 진단과 대응 방안 제시를 통한 정책 책임감을 높이고 다양한 의견 공유를 통한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 회의에서는 민선 8기 첫해의 최대 성과인 속초역세권 투자선도지구 개발사업 및 공약사항인 신청사 건립, 넷제로 관광인프라 구축을 통한 탄소중립 선도도시 조성, 여성친화도시 지정 등 시의 미래 100년의 기틀을 마련하게 될 역점사업에 대한 업무 공유 및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 또한, 부서 간 협업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사안 등에 대해 사업 진행 상황을 공유함과 동시에 유기적으로 현안 사업에 대응할 수 있도록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특히, 최근 5년간 입직한 MZ세대 공무원 수가 전체 공직자의 40% 가까이 이르는 등 젊은 직원이 다수를 차지함에 따라, 조직 내 중간관리자로서 활발한 소통을 통해 서로의 벽을 허물고 공감의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팀장의 역할을 당부하며, 조직의 업무 처리 및 갈등 해소에 앞장설 수 있도록 강조할 예정이다.

□ 속초시는 이번 팀장회의를 계기로 조직의 협업이 일상화되고 주요 현안에 대해 응집력을 가질 수 있는 조직체계를 갖추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 이병선 속초시장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MZ문화에 대응하고 소통과 협업의 조직문화를 조성하여 모든 공직자가 한 뜻으로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시정을 구현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부서 : 자치행정과 서무후생팀 ☏ 033-639-2131​ 

중간리더 역할 및 능동적 현안대응 강화 팀장회의 (3).jpg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