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개 도약하는 속초 정보를 공개 합니다
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언론보도
속초시 캐릭터 ‘짜니’와 ‘래요’이모티콘 7분 만에 매진
- 속초시 신규 심볼마크(CI)는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에서 은상 수상 -
□ 속초시가 새롭게 개발한 캐릭터 ‘짜니’와 ‘래요’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전 국민 2만 5천 명을 대상으로 배포하여 7분 만에 매진되었다고 밝혔다.
□ 지난 27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속초시 카카오톡 채널의 친구에게 ‘짜니’와 ‘래요’의 귀여움을 한층 살려 ‘귀염 뽀짝한 짜니와 래요’라는 타이틀로 움직이는 이모티콘 16종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하여 시작한 지 7분 만에 이벤트가 종료되었다.
□ 속초시 새로운 캐릭터에 뜨거운 관심을 증명하듯 속초시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도 일주일 전보다 681% 늘어나며, 추후 시정소식지뿐 아니라 다양한 시정 소식을 카톡채널을 통해 시민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 설악산의 정기와 동해의 기상을 머금고 자라나 산과 바다를 넘나드는 상상의 동물인 ‘짜니’와 ‘래요’는 희로애락의 감정 표현은 물론 새해를 맞아 새해 인사 이모티콘도 담아 활용도를 높였으며 해당 이모티콘은 내려받은 후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 한편 캐릭터와 함께 새로 만든 속초시 대표 상징물(CI)은 지난 11월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Global Design iT Award) 2023'에서 은상 수상하며 심미성은 물론 도시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표현한 디자인의 우수함을 인정받은 바 있다.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시정디자인팀 ☏ 033-639-1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