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시,‘2024 하노이 국제관광박람회 ’홍보관 운영 성황리 종료
작성자
시민소통담당관
등록일
2024-04-14
조회수
45

속초시,‘2024 하노이 국제관광박람회 ’홍보관 운영 성황리 종료
- 동남아 관광수요 확인 및 해외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발판 마련 -

​□ 속초시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된 ‘2024 하노이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해 관광홍보관 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

□ 속초시는 홍보관 운영을 통해 세계적인 명산 설악산과 관광마켓 10선에 선정된 속초관광수산시장, 속초의 전통문화인 속초사자놀이와 신규 캐릭터‘짜니, 래요’, 속초 워케이션 상품 등을 집중 홍보하였다.

□ 또한, 해외마케팅활성화를 위해 현지 여행사와 B2B상담을 진행하며 해외관광객 유치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였고 속초시만의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인터뷰 등을 진행하며 베트남에 속초를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 이에 따른 현장 분위기는 속초에 대한 관심으로 뜨거웠으며, 베트남 젊은 세대 상당수가 이미 속초를 다녀온 경험이 있었고 설악산과 속초관광수산시장 등 속초의 주요 관광자원을 높이 평가하며 재방문 의사를 비쳤다.

□ 베트남은 지난해 전체 방한 국가 중 5위, 동남아 국가 중에서는 1위에 오를 정도로 한국에 대한 관광수요가 높은 만큼 속초시는 이번 박람회참가 결과를 바탕으로 베트남 관광객의 수요를 반영한 관광콘텐츠 개발과 마케팅에 집중할 계획이다.

□ 속초시 관계자는“이번 박람회를 통해 이른바‘K-문화’등 한국에 대한 동남아 관광시장의 큰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베트남을 포함한 다양한 국가와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지속적인 해외마케팅을 추진하여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제1의 관광도시 속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하노이 박람회 (2).jpeg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