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합시다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칭찬합시다

제목
문화대사로 위촉하고픈 분
작성자
홍혜은
등록일
2003-03-08
조회수
620
제목없음

자유게시판을 통해 소개받고 「먹빛」을 읽은 사람인데요...

속초를 너무 아름답게 묘사해 놨더라구요. 특히 주인공이 신혼여행을 이곳으로 와 호텔에서 바라보는 밤바다를 얼마나 환상적으로 묘사해 놓았는지 나도 반하고 말았답니다. 「먹빛」을 읽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애인과 함께 동해안으로 달려오고픈 충동이 일 정도로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었습니다. 오징어잡이 배가 멀리 수평선 끝자락에서 아물거리는 불빛으로 다가오자 아내는 말합니다.

"여보, 여기가 어디에요?"

그러나 주인공은 정신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아내에게 10년 전 우리가 신혼여행 때 들었던 그 호텔, 그 객실이라는 사실밖에 말해주지 못했습니다.

 

 솔직히 속초에 살고 있긴 했지만 외부인의 눈에 비친 우리 고장은 어떨까 하고 생각해 본 적은 없는데 작가는 그걸 제게 가르쳐 주었답니다.

저는 우리 고장을 아름답게 묘사하고 소개해 주신 작가님을 우리 속초의 문화 대사로 위촉하고픈 마음으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소설 내용도 너무 감동적이었구요. 속초의 아름다운 서경이 펼쳐지는가 했는데 나도 모르게 제자에게 강간미수죄로 고소당한 어느 교사의 이야기 속으로 빨려들고 말았답니다. 그래서 눈물 펑펑 쏟고.... 감동 짱으로 받고.. 팬클럽 회원이라도 되고 싶은 마음으로 인터넷 여기저기를 헤매고 다니며 고생도 많이 했답니다. 작가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아래 홈페이지 주소로 입장해 보세요. 이것도 고생한 덕분에 얻은 정보랍니다.

 

 

 http://www.mukcolor.wo.to/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62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